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은실 (숭실사이버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시산업융합연구원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한국과학예술포럼 Vol.29
발행연도
2017.6
수록면
255 - 264 (10page)
DOI
10.17548/ksaf.2017.06.29.25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배경 및 목적은 조기영어교육에 관련한 부모의 인식을 이해하고 자녀의 영어 도서 활동 이유와 방법을 연구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부모의 영어도서 선정 방법으로 중요하게 고려하는 속성인 (1) 영어학습, (2) 자녀의 취미, (3) 국제문화 이해, (4) 영어권 문화 이해를 중심으로 응답자(부모)들의 특성을 사용하여 부모집단을 세분화하고 집단별 인식을 조사하였다. 연구의 범위 및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선행연구에서 도출된 변수를 설문지화 하여 아동을 자녀로 둔 일반인 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2) 총 유효표본수는 319부를 활용하였다. (3) 수집된 설문지는 빈도 분석을 실시하였고 (4) 영어 도서 선정시 중요 고려속성에 따라 응답자를 세분화하기 위하여 군집분석(Cluster Analysis), (5) 그리고 영어도서 읽는 이유와 방법에 대한 차이분석을 실시하기 위하여 다변량분산분석(MANOVA)을 실시하였다.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영어 도서 선정 시 고려하는 속성에 대해 모두 중요하게 고려하는 집단이 영어 도서 읽는 이유와 영어도서 활용 방법에 다른 집단보다 높은 긍정적인 결과를 보이고 있었다. 이러한 결과로 볼 때, 조기영어교육과 관련해서 영어도서를 선정할 때 모든 가능한 속성을 고려하는 것이 영어 도서 활용효과와 결과에 긍정적인 결과를 이끄는 것을 알 수 있다.

목차

Abstract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조사방법
Ⅳ. 분석결과 및 해석
Ⅴ. 결론 및 논의
Reference

참고문헌 (1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00-000987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