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33권 제6호(통권 제112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387 - 414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이 연구는 모바일 웹사이트의 정보품질은 어떻게 측정할 수 있으며, 이 정보품질은 사용자 만족과 구매의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기 위해 설계되었다. 연구설계를 위해 패스트패션 모바일 사이트 방문자에 초점을 맞추었는데, 이들은 저관여 상품인 패스트패션을 모바일커머스를 통해 구매하는 주요 소비자이기 때문이다.
[연구방법]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모바일 웹사이트의 정보품질, 사용자 만족, 구매의도 간의 관계에 대한 이해를 제공하기 위해 선행연구를 참조하였다. 연구모형을 수립하기 위해 먼저 모바일 웹사이트 정보품질 구성요인으로 완전성, 이해가능성, 적시성, 관련성을 고려하였다. 그리고 모바일 웹사이트 정보품질, 사용자 만족, 및 구매의도 간의 관계를 연구모형으로 제시하였다. 이어서 설문지를 통한 데이터 수집 과정을 거쳐 구조방정식을 사용하여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분석 결과 모바일 웹사이트 정보품질은 사용자 만족과 동시에 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을 그리고 동시에 사용자 만족을 매개로 하여 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그리고 그 붓스트랩핑을 사용하여 간접효과의 유의성 검정을 한 결과는 유의하였다. 또한 집단 비교를 수행한 결과 사용자 만족과 구매의도 간의 경로에서 비교 대상 집단 간 유의한 차이가 있음이 밝혀졌다.
[연구의 시사점] 이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몇가지 함의를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선행연구
Ⅲ. 연구모형과 가설
Ⅳ. 연구방법론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