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변경원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8권 제3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23 - 37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피트니스센터의 경험가치와 브랜드 애착, 지속의사 및 프리미엄 지불의도와의 구조적인 관계를 규명하는 것이다. 조사대상은 피트니스 센터 고객 310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자료수집은 2020년 2차례의 조사기간을 걸쳐 편의 표본추출법을 이용하여 표본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방법은 수도권에 위치한 피트니스 센터 7곳에 대한 현장조사와 KSDC(Korean Social-Science Data Center)의 온라인 설문조사 시스템을 활용하여 조사를 실시하였다. 자료분석은 2단계 접근법으로 구조방정식 모형분석을 실시하여 모형의 적합도와 개별가설을 검증하였다. 연구결과를 살펴보면, 첫째, 내재적 경험가치와 외재적 경험가치는 브랜드 애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둘째, 브랜드 애착은 지속의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셋째, 브랜드 애착은 프리미엄 지불의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넷째, 내재적 경험가치와 외재적 경험가치는 지속의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다섯째, 외재적 경험가치는 프리미엄 지불의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지만 내재적 경험가치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