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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남성 (한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일본어교육학회 日本語敎育 日本語敎育 제101호
발행연도
2022.9
수록면
33 - 49 (1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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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고에서는 한국인 학습자와 일본어 모어화자의 진술부사 사용을 분석해서, 학습자의 습득 정도를 살펴보았다. 그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1) 학습자의 진술부사의 습득률(사용률)은 학습 수준과 정비례한다. 그리고 [韓N1]은 [日大]와 비교해서 상대적으로 잘 습득하고 있으며, [韓N2]와 [韓N3]는 차이가 작다. (2) 진술부사 각각의 사용률이 [日大][韓N1][韓N2][韓N3] 순서로 높지 않지만, [日大] [韓N1]이 [韓N2-3]보다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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