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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일어교육학회 일본어교육연구 일본어교육연구 제43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29 - 243 (1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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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고에서는 한국인 학습자의 일본어 술어 표현 능력을 기르는 데에 필요한, 활용어(형용사, 동사, 「명사+だ」)의 지도법을 새롭게 제안하고 있다. 이 지도법은 활용어의 활용형 개개의 구체적인 지도 방법까지는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 그리고 그 실천에는 기존의지도 방법과의 차이가 우선적인 문제점으로 생각된다. 그러나 본고의 활용어 지도법 특징의 14개 사항은, 그 지도에효과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무엇보다도 술어 활용에 중점을 두고, 활용어와 그 활용형의 전체적인 지도 순서를 구체적으로 제시한 것이 유효하겠다. 본고의 새로운 지도법이 종래의 지도법보다 효과적이라는 의의를 갖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기존의 활용어 지도방법과 비교를 통하여, 그 장‧단점을 파악할 필요가 있겠다. 어느 수업에서 어느 학습자에게 어떻게 적용하면 좋은지, 즉 다양한 학습 목표를 둔 수업에서의 실천 보고가 우선적 과제로 남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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