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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오성 (김포대학교) 김건휘 (상지영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0권 제3호
발행연도
2016.6
수록면
337 - 346 (10page)
DOI
10.21184/jkeia.2016.06.10.3.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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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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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서울지역 특급호텔의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호텔기업의 IMC활동에 고객만족, 고객들의 호텔 신뢰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검증결과, 첫째, 호텔의 IMC 활동 중 홍보와 고객만족의 관계에서, β=.511, t=10.074, p<.001로 나타나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광고와 고객만족관계에서 β=-.040, t=-.859로 나타나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벤트와 고객만족관계에서 β=.190, t=4.225, p<.05로 나타나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판매촉진과 고객만족관계에서 β=.336, t=7.319, p<.001로 나타나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호텔의 IMC 활동이 고객의 호텔신뢰에 미치는 영향은 가설검증 결과, 호텔의 IMC 활동 중 홍보와 호텔신뢰의 관계에서, β=.475, t=8.70, p<.001로 나타나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 광고와 호텔신뢰의 관계에서 β=.046, t=.920으로 나타나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벤트와 호텔신뢰의 관계에서 β=.116, t=2.398, p<.05로 나타나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판매촉진과 고객만족관계에서 β=.330, t=6.684, p<.001로 나타나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고객만족이 호텔 고객신뢰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기 위해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가설검증 결과, 고객만족은 호텔 고객 신뢰의 관계에서 β=.859, t=27.003, p<.001로 나타나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ABSTRACT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III. 연구설계
Ⅳ. 실증분석
Ⅴ. 결론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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