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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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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최현준 (청주대학교) 유종식 (청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7권 제7호
발행연도
2023.10
수록면
17 - 28 (12page)
DOI
10.21184/jkeia.2023.10.17.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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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의 주요 목적은 호텔 Chatbot의 특성이 긍정적 감정, 라포, 신뢰성 및 재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고 이에 기반한 시사점을 제안하는 것이다. 호텔 Chatbot은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호텔에서 도입되고 있다. Chatbot을 통해 개인 맞춤형 정보가 제공되고 처리된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한다. 또한 시간적, 공간적 제한이 없기 때문에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일반적인 프론트 창구와 Chatbot이라는 창구를 구성함에 따라 호텔 서비스 품질이 다양해지며 고객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연구 대상으로는 호텔 Chatbot 사용자 대상으로 온라인 서치 업체를 통해 조사하였으며 397부가 활용되었다. SPSS, AMOS를 통해 빈도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구조방정식을 사용하였다. 이 논문을 통해 호텔경영자에게 고객확보를 위한 방법을 제시하고, 경쟁업체에 우위를 선점할 수 있도록 Chatbot의 다양한 활용을 기대한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설계 및 조사방법
Ⅳ.실증분석
Ⅴ.결론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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